달력

9

« 2016/9 »

  • 11
  • 12
  • 13
  • 14
  • 15
  • 16
  • 17

미국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가 하루 30분의 산책이 당신에게 줄 수 있는 놀라운 효과 8가지를 소개했다.


1 칼로리 소모

30분 동안 산책하는 동안 당신의 몸무게와 걷는 속도에 따라 150칼로리 정도를 소모할 수 있다.

당신이 점심식사 후 먹은 쿠키 때문에 걱정하는 일이 사라지게 된다.


2 차분해지는 느낌

조용한 초원이 아닌 바쁜 도시의 거리에서도 걷는 행동은 당신에게 휴식이 될 수 있다.

조용한 음악과 명상법을 함께 준비한다면 한 단계 더 깊은 '고요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3 탄력 넘치는 다리

하루에 30분만 걸어도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의 근력운동(런지, 스쿼트 등)을 병행한다면, 당신은 더욱 탄력이 넘치는 하체를 갖게 될 것이다.


4 하지정맥류 증상 완화

클리브랜드 클리닉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걷는 것만으로도 하지정맥류의 발현과 그 고통을 줄여준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하지정맥류 환자의 경우 무리한 운동이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원활한 혈액순환과 부상 방지를 위해서는 갑작스럽게 운동량을 늘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5 소화력 개선

과식한 후, TV 앞 소파에 털썩 누워버리면 안 된다.

30분 동안의 산책은 당신의 소화관이 움직이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6 창의적 생각

매일 똑같은 친구들과 나누는 잡담은 당신의 창의성을 떨어뜨린다.

노트 한 권을 들고 혼자 산책하러 나가라.

천천히 걸으면 맑아진 머리에서 새로운 생각들이 쉽게 떠올라 놀라게 될 것이다.


7 다른 일도 함께할 수 있다

당신은 걷는 동안 다른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

휴대전화를 사용해 멀리 있는 친구, 가족과 통화를 하거나 몇 주 동안 미뤄왔던 병원 예약을 할 수도 있다.


8 운동 욕구가 생긴다

규칙적으로 산책을 시작하고 몇 주가 흐른 뒤, 30분 동안 걷는 것은 이제 식은 죽 먹기가 됐을 것이다.

당신은 이제 30분 동안 달리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의 다음 단계를 시도할 수 있게 된다.

사람의 가능성은 무한하다.


:
Posted by 건강텔링
2016. 9. 28. 15:36

식이섬유에 관한 오해와 진실 건강생활2016. 9. 28. 15:36

흔히 식이섬유라고 하면 몸에 좋은 것으로만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의외로 식이섬유에 대한 정보가 잘못 알려진 것들이 많다.

식이섬유니까 무조건 많이 먹어야 한다는 생각부터 잘못이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1 식이섬유의 흡착 능력은 건강의 ‘수호천사’다?

식이섬유의 힘(효능)은 흡착력에서 나온다.

물, 지방, 콜레스테롤에 달라붙어(흡착해) 체외로 배설시킴으로써 다이어트, 고지혈증 개선을 돕는다.

식이섬유의 흡착력은 아군과 적군을 가리지 않아 철분, 칼슘 등 소중한 미네랄까지 체외로 배출시키므로 과잉의 식이섬유는 빈혈, 골다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2 식이섬유는 일단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식이섬유는 적정량 섭취하면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고 변비, 비만 예방을 돕는 착한 성분이다.

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경련성 변비, 과민성 대장증후군, 가스 생성 등의 발생 위험을 높일 뿐 아니라 성장도 방해하는 ‘악동’이다.

식이섬유를 과다 섭취하면 철분, 아연, 칼슘 등 필수 미네랄과 지용성 비타민의 체내 흡수율이 낮아진다.

특히 어린이의 식이섬유 과다 섭취는 성장 장애, 설사, 복부 팽만 등 부작용을 부를 수 있다.


3 식이섬유는 어린이 변비 예방에 이롭다?

성인이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면 변의 양이나 부피가 늘어나 변비 예방에 유효하다.

하지만 변비 예방 목적으로 어린이에게 식이섬유 섭취를 권하긴 힘들다.

식이섬유가 어린이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인지를 추적한 연구는 몇 편 안 되는데다가 결론이 정반대인 논문도 있다.

특히 장(腸)에서 물을 포획하는 능력이 없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충분한 물 없이 섭취하면 변이 딱딱해져 변비, 치질이 생길 수 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현미, 통보리, 통밀 등 통곡과 채소 등에 풍부하다.


4 식이섬유는 체중 감량을 돕는다?

식이섬유 섭취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선 아이는 물론 성인에서도 정설이 아직 없다.

관련 연구결과가 부족한데다 결론도 유, 무용으로 엇갈리기 때문이다.


5 식이섬유는 암 예방 성분이다?

식이섬유 섭취가 대장암 예방을 도울 것으로 기대되지만 대장암 발생위험을 낮춰준다는 직접적인 증거는 없다.

유방암 등 다른 암 예방 효과는 학계에서 인정받지 못했다.


6 게실염 환자는 식이섬유를 보충해야 한다?

식이섬유 섭취가 너무 적으면 대장에 게실이 생길 수 있다.

게실에 식물의 껍질, 씨앗 등 음식이 들어가면 게실염이 발생한다.

게실염 환자에게 껍질, 씨앗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의 섭취를 최대한 피하라고 하는 것은 이 때문이다.

급성 게실염이 있거나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이 급격히 악화됐거나 대장암 또는 수술 후 장 유착 등으로 인해 장폐색이 우려될 때는 식이섬유 섭취를 잠시 중단해야 한다.


7 과민성 장증후군 환자에겐 식이섬유가 ‘약’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밀기울은 과민성 장증후군 환자의 55%에서 증상을 악화시키며, 10%에서만 호전을 보였다.

과민성 장후군 환자가 피해야 할 올리고당도 식이섬유의 일종이다.


:
Posted by 건강텔링
2016. 9. 28. 15:31

혈중 지질 검사 건강생활2016. 9. 28. 15:31

혈중 지질 검사에서 많이 쓰이는 검사는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고밀도 지단백(HDL) 콜레스테롤, 저밀도 지단백(LDL) 콜레스테롤 측정이다.

사실 혈중 지질이 모두 몸에 해로운 것은 아니다.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은 동맥경화를 촉진시키는 위험 인자이나 HDL 콜레스테롤은 혈관 벽에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이로운 인자로 인정되고 있다.

반면 중성지방을 동맥경화의 위험인자로 인정하느냐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어 왔는데, 최근에는 위험 인자로 보는 이도 있다.

그러나 동맥경화성 질환 발생 위험과의 연관성을 보면 콜레스테롤이 동시에 높은 혼합형 고지혈증의 경우나 동맥경화의 다른 위험 요소들을 함께 가지고 있는 경우에 위험성이 더욱 높아지며 치료의 대상으로 간주된다.

권장되는 혈중 지질의 적정 수준은 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 중성지방 170mg/dl, LDL 콜레스테롤 130mg/dl 미만, HDL 콜레스테롤 40mg/dl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만약 콜레스테롤치가 250mg/dl 이상이면 관상동맥 질환의 위험이 현저히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고지혈증의 치료 목표를 혈청 콜레스트롤치와 중성지방치를 공히 200mg/dl 이하로 정하고 있는데, 이는 동맥경화성 질환의 발병 위험을 낮추기 위한 것이다.

:
Posted by 건강텔링
2016. 9. 28. 15:25

불면증, 비만ㆍ우울증도 유발 건강생활2016. 9. 28. 15:25

잠 못 이루는 밤이 많고 자고 일어나도 개운치가 않다면 ‘불면증’을 의심해야 한다.

불면증은 잠자리에 들어도 잠들기가 어려운, 또는 잠을 자더라도 금방 깨버려서 수면을 유지하지 못 하는 수면장애를 말한다.

잠을 설치면 피로가 누적되고, 생체리듬이 깨져 낮 시간 정상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고 의욕저하, 기억력 감퇴 등 여러 면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비만, 고혈압, 우울증 등 또 다른 질병까지 유발할 수 있다.

불면증은 평소 잠자는 시간이나 습관이 불규칙한 사람에게 많이 생기며 환경 변화와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겪으면서 증상이 악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잠을 자야한다는 강박관념으로 인해 수면 자체가 스트레스로 작용하면서 불면증이 지속되고 심해지기도 한다.

불면증은 만성적인 신체 질환이 있는 경우 통증, 관절염, 두통,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불면증과 동반될 수 있다.

기분이 우울하거나 불안한 심리적인 문제도 불면증에 영향을 주며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커피와 지나친 음주도 불면증의 원인이 된다.

이외에도 코골이, 하지불안 증후군, 주기적 사지운동에 불면증이 동반될 수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수면의 양과 질이 떨어져 불면증을 초래한다는 보고도 많아지고 있다.

가장 먼저 잘못된 수면 습관을 고치고 건강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수면 위생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불면증이 발생한 초기에 수면제를 사용하면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된다.

수면제는 내성과 금단 증상을 고려해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며, 환자에 따라 수면제 외의 항우울제 등 다른 약물로 치료할 수 있으므로 꼭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받아야 한다.

:
Posted by 건강텔링
2016. 9. 28. 10:04

메디안 치약 환불 방법 건강뉴스2016. 9. 28. 10:04

아모레퍼시픽은 오늘(28일)부터 오전 9시부터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된 아모레퍼시픽 11종에 대한 교환 및 환불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전 9시부터 아모레퍼시픽 11종의 구매처, 구매일자, 사용 여부, 본인 구매 여부, 영수증 소지 여부 등과 관계없이 가까운 판매점, 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 유통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환불은 구매당시 결제수단과 관계없이 100% 현금으로 이뤄진다.

치약을 구매했을 당시 1+1 행사나 세트 구매 등으로 할인을 받았더라도 각 치약에 정해진 소비자가격에 맞춰 보상받을 수 있다.

메디안 치약 환불 방법은 영수증 없이도 제품을 회수하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구매처가 확실한 치약세트와 치약 등은 구매처에서 반품이 가능하다.

또한 구매처를 모르거나 선물로 받은 치약세트와 치약은 가까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환불받을 수 있다.

판매처에 방문해 환불받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에 택배서비스를 신청해도 된다.

대형마트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 해당된다.

이번에 문제가 된 제품은 ▲본초연구잇몸치약 ▲메디안 후레쉬마린치약 ▲메디안바이탈에너지치약 ▲메디안후레쉬포레스트치약 ▲송염청아단치약플러스 ▲그린티스트치약 ▲뉴송염오복잇몸치약 ▲메디안바이탈액션치약 ▲메디안잇몸치약 ▲메디안바이탈클린치약 ▲송염본소금잇몸시린이치약 등 이다.

:
Posted by 건강텔링